일상사업국은 경제학부 재학생의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활력소가 되기 위해 간식 사업, 경제 약국, 경제학부 비품관리 등의 일을 맡고 있습니다. 경제학부 사물함과 과실 게시판을 관리하며 매달 사업보고와 피드백을 통해 정기적으로 학우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복지국은 재학생의 복지를 위해 설립된 국으로써 경제학부 학생회실 내의 컴퓨터 및 복합기 관리, 경제학부 단체복 사업(과잠,돕바), A4용지 사업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편집홍보국은 경제학부 학생회에서 주최하는 모든 사업과 행사 및 기타 정보를 학우 여러분께 알리기 위해 학사달력 및 포스터 제작, 경제학부 인스타그램 계정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회계총무국은 경제학부 학생회비를 관리하며 투명한 회계를 위해 매달 학생회비 예∙결산안 작성, 학생회비 집행, 영수증 관리를 맡고 있고 경제학부 세미나실 관리 또한 함께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생회장, 부학생회장은 5개국의 사업 및 행사를 총괄하는 한편 경제학부 사무실, 경제학부 학부장 교수님과 연계해 학생들의 권리와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8회 정도의 세미나를 진행해 경제학에 대해 생각을 나누고 있으며, 타 학과와 연합해 콜라보 세미나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세미나 외에도 스키안의 밤과 같은 행사를 통해 졸업생과 재학생의 소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반기에는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을 초청하여 선배들이 종사하고 있는 직업에 대한 지식, 전망, 그리고 해당 직종에 종사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배우고, 후반기에는 ‘경철인의 밤’이라는 행사를 진행하여 더 가깝고 친근하게 경제철학의 소속된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높이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2021년)로 31기 신입 기수를 맞이한 경제철학은 ‘깨어나는 것은 아름답다 발전하는 경제철학’ 이라는 슬로건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언제나 성장하는 학회 경제철학입니다.